안동시, 사회복지시설 입소자 영양교육 실시!!
person 안동시청
schedule 송고 : 2023-12-12 10:46
- 편식 습관 개선 등 건강하고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기여
- 어린이부터 노인, 장애인까지 세심한 영양관리로 안전한 급식 지원
- 어린이부터 노인, 장애인까지 세심한 영양관리로 안전한 급식 지원
안동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오는 14일까지 사회복지시설 입소자 영양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사회복지시설 급식소 23개소를 대상으로 ‘골고루 먹어요’라는 주제로 6가지 식품군인 ▶곡류 ▶고기·생선·달걀·콩류 ▶채소류 ▶과일류 ▶우유·유제품류 ▶유지·당류에 어떤 식품들이 해당하는지 알아보고 하루 권장 섭취량과 우리 몸에서 하는 역할에 대한 교육 및 요리체험으로 진행된다.
특히, 쌀로 만든 빨간색(흥국쌀), 노란색(단호박), 초록색(쑥)의 삼색 송편 반죽과 설탕 함량을 50%로 줄인 저당 송편 만들기 등 요리체험은 어르신들의 호응도가 높다.
안동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관내 어린이 급식소 145개소와 사회복지 급식소 23개소에 ▶어린이 및 소규모 사회복지 급식소 등록 및 순회방문지도 ▶영양 취약계층 맞춤형 위생·영양교육 ▶대상별 식단·조리법 개발 및 보급 ▶식생활 교육자료 개발 및 프로그램 운영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미경 센터장은 “영양교육을 통해 입소자들의 편식 습관을 개선하고 건강한 간식 섭취와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김영남 보건위생과장은 “대상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부터 노인, 장애인까지 세심한 영양 관리로 안전한 급식 운영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