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은어ㆍ송이 힘찬 날개를 달았다!
2009 봉화군 축제 추진위원회 정기총회가 2월 13일 오전11시 봉화군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이날 개최하는 정기총회에서는 2009년 봉화은어ㆍ송이축제 기본계획(안) 보고, 운영경비 결산 감사, 임원진 구성, 기타 토의안건 등으로 진행 한다.
2009년 봉화은어ㆍ송이축제는 국내외 150만명 관광객 유치 목표로 예년과 달리 관광객 참여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계획과 체험행사 확대로 전국 최고의 문화관광 축제 개최 계획으로 짜임새 있게 구성 할 계획이다.
봉화군축제추진위원회는 위원장을 비롯하여 79명의 축제위원으로 기획연구분과, 홍보관리분과, 안전관리분과 등으로 구성 운영되고 있으며 이날 총회에서는 신임 임원 선출과 부위원장, 감사로 선임하여 금년 봉화은어 송이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추진할 것이다.
2009년 제11회 봉화은어축제는 안전사고예방에 역점을 두고 “가족과 함께 떠나는 동심여행 봉화로!”란 주제어로 오는 8월 1일부터 8월 9일까지 9일간 봉화읍 체육공원, 내성천 일원에서 은어잡이 체험, 공연행사 전시부대행사로 개최되며, 봉화송이축제는 “자연의 향기 봉화송이와 한약우의 만남”라는 주제어로 오는 9월24일부터 9월27일까지 4일간 봉화읍 체육공원 일원과 관내 송이산 일원에서 개최된다.
군 관계자는 봉화송이ㆍ은어축제의 관광 산업화를 위해 대도시 영상광고 지하철 영상광고 등, 전문여행사와 함께 관광객 참여 활성화를 위하여 “축제 관광 상품을 국내 상품에서 한 단계 나아가 일본 등 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상품개발로 보다 많은 관광객 참여에 역점을 둔 축제 상품개발과 서비스 강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했다.
관계자는 “올해 개최될 봉화은어, 송이축제를 보다 내실 있는 조직운영을 통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축제의 모습으로 관광객들에게 다가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