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생업소 현장에서 이뤄지는 친절교육 보셨나요~

person 봉화군청
schedule 송고 : 2009-03-10 09:47
다시 먹고 싶은 음식과 다시 찾고 싶은 관광봉화로 남으리

한국음식업봉화군지부(지부장 이동석)와 봉화군에서는 관광객이 가장 많이 찾고 있는 청량산시설집단지구, 봉성돼지숯불단지, 축제장주변업소 등 100여개 업소를 찾아 업소 현장에서 이뤄지는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친절교육은 기존의 교육 형태인 일회성 강연식 교육에서 탈피하여 업소별 특성에 맞게 업소별 현장을 방문하여 맞춤형 친절교육이다.

한국친절청결교육협회에서 초빙된 5명의 강사진이 100여개 업소를 1일 4개 정도씩 맡아서 1시간가량 업소실내외 분위기 및 청결지도와 간판, 주차장, 현관, 객석, 객실, 주방, 화장실 관리요령과 종업원 용모, 복장점검을 통하여 청결서비스 교육과 호감을 주는 미소 만들기, 공손하고 친근감가는 대화, 고객 맞이 인사, 배웅인사, 고객응대 등 교육하고 있다.

친절서비스 뿐만 아니라 청결 실내 분위기 교육까지 실시하며 교육 실시 후 친절도 측정 모니터링 실시와 우수업소에 대하여 군 관광 홍보물, 책자제작 등 업소 안내 시 우선소개와 위생용품을 구입 제공할 계획이다.

관계자는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위생업소 활성화를 위해『고객기쁨 위생업소 육성 현장방문 친절교육』을 실시함으로써 다시 먹고 싶은 음식과 다시 찾고 싶은 관광봉화 이미지를 구현하고자 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봉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