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지속가능발전대학 제16기 수강생 모집
안동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이기필)에서 안동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제16기 지속가능발전대학 수강생을 모집한다.


안동시지속가능발전대학은 쾌적한 환경 보전과 지구살리기 생활실천 리더들을 양성하기 위해, 대해 전문가와 함께 지속가능성을 고민하고 대안을 모색하는 과정의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7년 개설되어 2024년 15기 수료생까지 모두 600여명의 수강생을 배출했다.
프로그램의 주요 강의 내용은 지속가능발전 개념과 지구환경변화, 안동의 전통문화 컨텐츠, 현장체험과 생태계 보전, 에너지 활용 등 다양한 주제로 관련 분야 전공 교수나 전문가를 초빙, 3월부터 12월까지 수준 높은 교육을 진행한다.
모집인원은 총 60명으로,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으며 안동시민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오는 2월 28일까지이며 수강료는 10만원이다.
수강을 희망하는 시민은 사단법인 안동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를 방문하거나 팩스 및 메일로도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협의회 사무국(854-5102 / 010-7290-5104)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사단법인 안동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시민, 기업, 민간 단체, 전문가 등 다양한 분야의 구성원들로 이루어진 협의체로서 환경살리기와 탄소 제로 실천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안동시 환경교육센터’를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명품강변숲 가꾸기’, ‘안동시 한 책 읽기 운동’, ‘맑은누리파크 주민 참여 행사’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지역의 다양한 현안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지속적이고 실천 가능한 해결책을 제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 기회를 통해 안동시민들은 안동의 문화, 여성, 다양한 컨텐츠, 환경 문제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쌓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기필 회장은 “우리 안동은 환경적, 문화적으로 많은 가치를 가진 지역이며, 지속가능발전대학을 통해 지역을 이해하고 지역에 봉사하는 기회와 노력이 필요하다”고 전하며 많은 분들의 접수를 기다린다고 당부하였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