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장애인종합복지관, 중도장애인 가족의 심리·정서지원 및 가족기능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1(나) 家(가족) 양득” 실시

person 안동넷
schedule 송고 : 2025-04-29 11:34

안동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천진숙)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중도 장애인 가족의 심리·정서 지원 및 가족기능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1(나) 家(가족) 양득” 프로그램을 2025년 1월부터 12월까지 1년간 진행할 예정이다.

[안동시장애인종합복지관] 경북공동모금회지원사업 사진.jpg

‘1(나) 家(가족) 양득’ 프로그램은 2025년 2월 3일부터 2월 21일(금)까지 참여자 모집을, 이후 3월 21일(금)까지 참여자 추가 모집을 진행하였으며, 지난 4월 3일(목)에는 참여자 10명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며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1(나) 家(가족) 양득’ 사업은 사회생활 또는 결혼생활 중에 장애를 얻게 된 이력성 중도 장애인(장상원, 2002)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사업으로, 심리·정서 지원을 통해 갑작스럽게 장애가 발생하게 된 것에서 오는 가족의 정서적 문제(스트레스, 우울 등)를 해결하여, 삶의 만족도를 향상 및 가족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된 사업이다.

 

이 사업은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심리·정서 지원을 위한 가족 상담, 심리 미술치료, 원예프로그램을 비롯하여 가족기능 강화와 관계망 형성을 위해 가족기능 강화교육, 맛집 탐방, 나들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참여자들 간의 관계망 형성을 비롯해 스트레스와 우울감을 해소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하여 자신의 삶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안동시장애인종합복지관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중도 장애인과 그 가족들이 스트레스와 우울감에서 벗어나 즐겁고 행복한 삶을 되찾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