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청년 스타트-업 관광기업 사업자 모집

person 안동넷
schedule 송고 : 2025-05-02 09:07
- 실감형 관광 콘텐츠, 관광 인프라, 지역 특화, 친환경 관광 분야
- 1천만 원~3천만 원의 사업화 자금 지원 및 전문컨설팅 제공

안동시와 (재)한국정신문화재단은 안동지역 및 지역 예비사업자 청년을 대상으로 ‘2025년 청년 스타트-업 관광기업’의 주인공이 될 사업자 및 예비 창업자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민간의 자발적인 관광생태계 구축과 조성을 통한 안동 관광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0501 안동시, 청년 스타트-업 관광기업 사업자 모집.jpg

모집 분야는 실감형 관광 콘텐츠, 관광 인프라, 지역 특화, 친환경 관광 등 4개이며, 평가를 거쳐 최대 11개 사를 지원할 계획이다.

평가를 통해 선정된 사업자에게는 최소 1천만 원에서 3천만 원의 사업화 자금을 차등 지원함과 동시에 기업 운영에 필요한 창업 교육, 홍보 마케팅 등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한다.

지원자는 공고일 기준 안동시에 주소지를 두거나 지원 기간 중 주소지를 관내에 유지하며 실제 사업을 영위해야 하며, 만 39세 이하이거나 문화·관광 관련 창업 4년 이하의 사업자 또는 예비 창업자가 대상이다.

한편, 다른 지역 사업자라도 안동 관광 관련 콘텐츠를 활용할 계획이 있다면 지원할 수 있다. 단, 본사를 이전하거나 지사를 설립하는 조건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희망자는 5월 7일부터 5월 16일 18시까지 신청서 및 기타 서류를 작성해 한국정신문화재단에 직접 방문해 제출하거나 우편 혹은 전자우편(jeanlee@kfce.or.kr)으로 접수하면 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