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행복 어울림한마당
영양군 일월초등학교(교장 권영순)는 5월 1일(목)에 본․분교의 모든 학생이 함께 참여하는 ‘어린이날 기념 도전! 행복 어울림한마당’ 행사를 운영하였다.


어울림한마당은 어린이날 기념마당, 도전! 놀이마당, 먹거리마당으로 구성되었으며, 도전! 놀이마당에서는 6개의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어린이날 기념마당에서는 학생자치회 회장과 부회장이 어린이 헌장을 낭독하고, 모든 학생들이 함께 어린이날 노래를 부르며 어린이로서의 권리와 의무를 알고 실천하는 것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어린이가 내일의 소망임을 생각하였다.
도전! 놀이마당에서는 본․분교 1학년부터 6학년까지 학생들이 한 조가 되어 대형 젠가를 함께 쌓고 빼는 활동을 하였으며, 버들피리를 만들어 자연의 소리를 느끼고, 투호놀이와 윷놀이 등 전통놀이를 즐기는 활동을 하였다. 또한 닌텐도 스위치를 활용한 스포츠 활동을 즐기고, 물총으로 종이컵을 맞추는 사격의 왕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도전과 성취의 기쁨을 느끼는 시간을 보냈다. 마지막으로 학생들 모두가 학교 운동장에 숨겨진 보물을 찾는 활동을 하며 ‘도전! 행복 어울림한마당’을 마무리하였다.
행복 어울림한마당에 참가한 3학년 심O 학생은 "동생, 언니, 오빠들과 한 모둠이 되어 함께한 활동이 너무너무 재미있었어요. 팝콘, 떡볶이, 과일도 맛있었고 보물을 찾았을 때 정말 기뻤어요. 오늘을 더 즐겁게 만들어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려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