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기면 봄철 농촌일손돕기
person 영양군 청기면사무소
schedule 송고 : 2009-06-15 10:37
고추밭 1회용부직포 깔기, 고추지주대 설치
청기면사무소(면장 김종순)은 6월 12일 민원봉사과 직원들과 관내 주민 중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대상으로 일손 돕기를 실시하였다.
이날 직원들은 부인이 지병으로 장기간 입원중인 행화리 김시욱(76세)씨와 최근에 부부가 몸이 불편하여 농사일을 거의 할 수 없게 된 정족2리 안상철(73세)씨 두 농가에서 고추밭 1회용 부직포 깔기 및 고추지주대 설치 작업을 실시하였다.
초여름의 무더위 속에서 모든 직원들은 얼굴에 땀이 비오듯 흘리면서도 어려운 농가를 위해 조금이라도 더 도와주려고 쉬지 않고 열심히 일하였다. 그 결과 행화리 김시욱씨 고추밭 2,000평과 정족2리 안상철씨 고추밭 1,500평에 1회용부직포와 고추지주대를 모두 설치할 수 있었다.
일손부족으로 금년 농사에 상당한 차질을 우려했던 농가는 이번 일손돕기로 시기적절하게 많은 보탬이 되었다고 거듭 고마움을 표현하였다. 이에 참여한 모든 직원들은 마음 한편으로 뿌듯해 하면서 “앞으로 기회가 될 때마다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하자”며 다시 한번 다짐하였다.
향후 청기면장은 더 많은 기관과 단체들의 참여를 유도하여 인력감소와 고령화로 어려움에 처해 있는 지역농민들의 일손부족이 해소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일손돕기를 추진할 계획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