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차 안동시「교통안전기본계획」연구용역 보고회

person 안동시청
schedule 송고 : 2009-09-02 09:14
교통사고 감소 목표, 교통문화 선진화 계획

안동시에서는 교통안전에 관한 중ㆍ장기 종합정책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9월 2일 오후 4시 시청 회의실에서 ‘교통안전 기본계획 연구용역‘ 보고회를 개최한다.

교통안전정책 심의위원 등 20명(위원장 김휘동 안동시장, 시의원, 관련 대학 교수, 안동경찰서, 안동소방서, 안동교육청, 교통안전공단, 도로교통공단, 관계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는 이번 보고회에서는, ‘교통안전법 제17조’에 의한 제1차 교통안전기본계획을 수립하는 것으로서 과거의 교통안전정책 추진성과 분석과 교통사고 발생추이 및 원인분석을 통해 향후 3년간(2009~2011) 실행 가능한 교통안전정책의 목표달성을 위한 부문별 계획수립, 교통문화 선진화계획 및 사업비 산정과 재원조달 방안 등을 마련하고자 추진되었다.

주요 내용으로는 중장기 교통안전정책의 비전과 연차별 세부추진계획 및 투자계획, 교통사고 감소 목표, 교통문화 선진화 계획 등에 관한 사항이 포함되어 있다.

향후 추진계획으로는 이번 보고회에서 제시된 건의사항 및 문제점을 보완 반영해 시민의 안전한 보행환경 및 교통안전 인프라 구축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며, 올 10월 경상북도 ‘시군 기본계획 통합조정’을  거쳐 국토해양부 승인 후 본격적인 사업이 추진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