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 닭실마을 새로운 희망을 쏘다.
person 봉화군청
schedule 송고 : 2009-10-28 10:41
2010년 녹색농촌체험마을로 선정
2010년도 녹색농촌체험마을 공모에서 봉화읍 유곡리 닭실마을이 선정되었다. 봉화군의 녹색농촌체험마을은 명호면 비나리마을(2003년 지정)과 춘양면 솔부엉이마을(2008년 지정)이 지정된바 있다.
이번에 선정된 녹색농촌체험마을(닭실마을)로 선정되면 2억원을 지원받게 되며, 체험관조성, 홈페이지 구축, 기타 기반시설 등으로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된다. 닭실마을은 내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들 또한 많이 찾고 있으며, 최근에는 정자음악회 개최와 후토스 세트장이 설치되어 연계관광 및 체험프로그램 운영이 필요하던 곳이었다.
닭실마을은 고택 문화체험, 한과체험, 옛 선비체험 등을 할 수 있는 체험관을 조성하고 마을홈페이지 개설, 마을경관 꾸미기 등으로 찾아오는 도시민들에게 편리성을 제고하고 지역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더욱 활발하게 이루어 질것이다.
이제 닭실마을은 둘러보고만 가는 경유지 마을에서 체험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되어 앞으로는 체류형 마을로 바꿔 농가소득을 올릴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아름다운 시골다움의 자원을 부각시켜 도시민이 찾아와 편안하게 쉴 수 있고 전통과 문화, 인정이 넘쳐 나는 마을로 거듭나게 되면 경제력으로도 살기 좋은 농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