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산업 육성 전략적 방향 제시

person 봉화군청
schedule 송고 : 2009-11-09 10:20
『말(馬) 관련산업 기본방향 수립』용역 최종보고회 결과

봉화군(군수 엄태항)에서는 저탄소녹색성장산업 육성에 부합하는 말 관련 산업을 개발하고 4대강 살리기 프로젝트 추진에 활용하여 말산업 육성의 전기를 마련하기 위한 「말(馬) 관련산업 기본방향 수립」용역 최종보고회가 지난 4일 봉화군청에서 있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봉화군의 말 산업 육성에 따른 전략적 방향을 제시하고, 말산업의 필요성, 봉화군의 여건을 분석하였고, 말 테마파크 조성 방안으로 말 영화관, 말고기 체험 레스토랑, 몽골 문화촌설치, 몽골음식체험, 말 예술품 전시 등을 제시하였다.



말 관련 산업 발전전략은 현재 한국마사회에서 추진 중인 경마장 설치 장소 선정에 유리하게 작용 할 것으로 보고 이달 중으로 한국마사회에 신청서를 제출하기로 했다.

본 용역이 완료되면 향후 봉화군 말 산업 발전의 기틀이 마련되며  말 관련 산업의 산업ㆍ경제적 파급효과를 분석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할 것이다.

군은 말(馬)산업을 성장동력 사업으로 정하고 미래전략과에 전담팀(레저산업팀)을 발족하여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전영하 미래전략과장은 “말 관련 사업은 앞으로의 성장가능성이 무한하기에 모든 노력을 경주하여 봉화군을 말 산업의 전초적 기지 역할을 하도록 만들겠다”고 말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봉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