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다문화가족 대모 결연자 만남의 장!!

person 의성군 다문화가족센터
schedule 송고 : 2009-11-26 09:58
다문화가족의 올바른 이해와 대모-대녀의 사회적 역할

의성군 다문화가족센터(센터장 이정순 수녀)에서는 다문화가족 대모 결연자들이 지역사회 적응과 화합을 위해『다문화가족 대모결연자 만남의 장』행사를 개최한다.

『다문화가족 대모결연자 만남의 장』 행사는 "또 하나의 인연" 이라는 테마로 11월 26일(목) 오후 2시 의성군민회관에서 다문화가족과 대모결연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미있게 치러진다.

행사에는 군내 거주하는 다문화가족을 위해 군민들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다문화 가족의 행복한 가정생활 영위는 물론 2007년도부터 실시해온 대모결연사업 정비를 통해 결연관계 확인 및 모녀의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는 자리로 단순히 대모와 대녀사이의 관계가 아닌 가족과 가족의 소중한 만남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행사에서는 만남의 인연이 일회성이 아닌 소중한 인연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대모결연사업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의성성당 김학록 신부의 대모ㆍ대녀 유래 및 용어에 대한 강의도 들을 수 있는 시간도 주어진다.

이어 대구카톨릭대학교 다문화가정센터 김명현 센터장의 다문화가족의 삶에 대한 이해, 가족구성원간 가족생활의 변화에 대한 이해력 증강과 지역사회 조기적응 및 자녀들의 건강한 성장을 도와 진정한 우리사회 구성원으로 살아 갈 수 있도록 대모-대녀의 사회적 역할이라는 특강도 있다.

한편 의성군과 다문화가족센터에서는 지속적인 만남의 장 운영으로 대모대녀의 인연과 화합을 다지는가 하면 다문화가족에 대한 인식개선을 통하여 우리사회의 다양성을 인정하고 그들이 지역사회에서 가족이나 이웃사촌처럼 함께 배려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 다문화사회 정착에 밑거름이 되길 기대하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성"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