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교육상 시상 및 교육 실적 보고회 개최!!
경상북도봉화교육청(교육장 최호창)은 1월 22일(금), 봉화청소년센터에서 이영우 경상북도교육감을 비롯하여 초중등학교장과 봉화교육을 사랑하는 지역민, 학부모, 학생 등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봉화교육상 시상 및 2009 봉화 교육 실적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 행사는 2009학년도 봉화 교육 활동 결과를 되짚어보고 새롭고 희망찬 경인년 교육의 비전을 설계하는 기회의 장이며, 봉화교육을 위해 투철한 교육관과 사명감을 가지고 헌신하고 있는 봉화교육상 수상자와 교육 실적 유공 학교 및 유공 교직원, 학부모, 학생을 표창하는 자리이다.
사전 행사로는 봉화중고등학교 맑은 소리 합창단의 중창과 동양초등학교 아코디언부원 6명의 연주, 봉화초등학교 학생들의 밸리댄스 공연이 있었다.
영예로운 봉화교육상의 본상은 사교육 없는 학교와 그린마일리지 선도학교 운영에 공적을 인정받은 내성초등 우병백 교감과 학력 향상과 학생들의 글쓰기 지도에 공이 큰 봉화중 권흥기 교감이, 우수상은 봉화초등 서은식, 물야중 김문수 교사가 수상하였다.
유공 교직원 표창은 상운초병설유치원 정원숙 교사 외 15명, 유공 민간인은 내성초학교운영위원장 안효창 외 5명, 봉화학생상은 내성초 6학년 홍영기, 봉화중 3학년 윤진영에게 수여되었으며, 학교 경영 부문 최우수상은 석포초 병설유치원과 내성초등학교, 봉화중학교가 각각 차지했다.
최호창 봉화교육장은 오늘의 행사가 봉화 교육상을 수상하는 분들의 공적을 기리며, 축하해주는 자리인 동시에 봉화 교육 발전을 위한 다짐과 격려의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또한 봉화 교육 가족들이 통합적 역량을 발휘하여 꿈과 열정, 감동이 살아있는 봉화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과 쉼 없는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