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고장 봉화사랑카드 협약식
person 봉화군청
schedule 송고 : 2010-03-17 10:47
『봉화군ㆍ국민은행ㆍ한국일보 공동, 다문화가정 지원』
봉화군은 국제결혼 증가에 따라 열악한 환경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문화가정을 지원하기 위하여 국민은행ㆍ한국일보와 함께 추진하는 범국민적 내고장사랑운동 협약식을 3월 17일 오전 11시 30분 봉화군청 소회의실에서 갖는다.
내고장사랑운동은 KB국민은행 내 『고장봉화사랑 카드』를 발급받게 되면 카드 사용 시 SK주유소 할인, 패밀리 레스토랑 할인, 이동통신요금 할인, 학원 업종 이용 시 할인 등 다양한 할인혜택을 동시에 받으며 아울러 KB국민은행이 1인 1만원의 특별지원금과 카드 사용액의 0.2%를 추가로 적립시켜 주게 되는데 봉화군은 이 기금을 활용하여 지역의 어려운 다문화 가정을 지원할 수 있게 된다.
봉화군에서는 이 밖에도 농협중앙회와 2001년 봉화사랑카드 협약식을 갖고 지역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기금을 조성하고 있으며, 2009년 봉화사랑카드 사용액의 0.2%인 2천4백만원(누계 1억5천만원)이 (사)봉화군교육발전위원회에 적립하여 장학금으로 활용하고 있다.
봉화군 관계자는 “지역민들이 내 고장봉화사랑카드 사용을 통하여 일상생활속 작은 기부를 실천 할 수 있는 기회로 기왕이면 봉화사랑카드를 발급받아 인재육성 및 다문화가정을 후원 할 수 있도록 봉화를 아끼는 사람들의 관심을 모아 달라고” 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