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웅부배 전국 주니어 테니스대회

person 안동시청
schedule 송고 : 2010-05-20 10:19
안동 테니스 꿈나무의 발전과 테니스 저변 확대 목적으로

우리 안동은 전통적으로 주니어 테니스 선수를 꾸준히 육성하여 전국 최강의 선수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명실상부한 한국의 테니스 메카로 인정받고 있다. 이런 장점을 이용하여 안동에서 전국주니어 테니스 대회를 개최하여 안동 테니스 꿈나무의 발전과 테니스 저변 확대를 목적으로 개최한다.

이번대회는 안동시테니스협회(회장 김윤철)주최, 경북테니스협회, 안동테니스협회 주관하고 안동시 안동시체육회, 한국초등테니스연맹이 후원하는 「2010 안동웅부배 전국 주니어 테니스대회」는 선수ㆍ임원 500명이 참가하여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안동시민테니스장외 보조경기장(8개소)에서 저마다 학교와 고장의 명예를 걸고 평소 갈고 닦은 기량을 발휘한다.

경기종목은 개인전 남녀 각 10세부, 12세부, 중등부로 나뉘어 예선리그전을 펼친 후 본선 토너먼트 방식으로 우승을 가린다. 초등부(10세, 12세) 예선전 경기는 6게임 1세트, 본선토너 경기는 8게임으로 진행되며 준결승전, 결승 경기는 3세트로 진행된다. 중등부 경기는 예선조별리그 8게임으로 진행되며, 본선토너먼트부터 결승까지 3세트로 우승자를 가린다.

한편 안동시테니스협회는 안동서부ㆍ용상초등학교, 안동중, 복주여자중학교, 안동여고, 안동고등학교로 이어지는 학교 테니스의 발전에 이바지하고 우수 인재를 양성하는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대회를 알차게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안동시에서는 이번 대회를 통해 역동적이고 활기찬 도시 분위기를 조성하고 청정스포츠도시 안동, 한국정신문화의 수도 안동의 가치를 전국에 널리 알리는 한편 우수한 문화관광자원과 특산품, 2010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선정된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을 대대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 지역 출전학교 : 안동서부ㆍ용상초등학교, 복주여자중학교, 안동중학교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포츠"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