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휴가철 맞이 하회별신굿탈놀이 특별공연 실시

person 하회별신굿탈놀이 보존회
schedule 송고 : 2010-07-22 18:20
탈놀이 즐기며 새롭게 도약하여 일상으로

하회별신굿탈놀이 보존회는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이하여 안동을 찾는 관광객이 대폭 증가할 것으로 판단하고, 하회별신굿탈놀이 특별공연을 추가로 실시하는 것을 결정하였다. 현재 하회별신굿탈놀이 공연은 매주 수, 토, 일요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하회마을 전수회관에서 실시되고 있다. 이번 특별공연은 2010. 7. 23(금)~8. 13(금)까지 매주 화, 수, 금, 토, 일요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하회마을 전수회관에서 안동을 찾는 많은 관광객들에게 한국을 대표하는 전통 민속예술을 보여줄 계획이다. 휴가철 안동을 찾는 관광객들에게는 풍자와 해학, 신명이 살아 숨쉬는 하회별신굿탈놀이 특별공연은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이다.

별신굿은 지역과 국가의 안녕과 평온을 기원하고, 새로운 희망과 행복을 염원하기 위한 민중들의 적극적인 소망을 담고 있습니다. 별신굿에는 우리 이웃의 진솔한 삶이 녹아있으며, 민중들의 아픔과 애환이 고스란히 담겨져 있기도 하다. 또한 별신굿은 공동체의 건강성을 회복하기 위한 힘이 되기도 하였다. 우리네 삶속에서 일어날 수 있는 많은 감동과 모순들이 별신굿이라는 문화장치를 통해 걸러져서 새로운 질서와 희망을 찾는 계기로 이용되기도 했다. 여름방학과 휴가철 안동을 찾아 하회별신굿탈놀이를 즐기고 새롭게 도약하여 일상으로 돌아갔으면 한다.

특별공연 이후에도 하회별신굿탈놀이 상설공연은 연말까지 매주 수, 토, 일요일 오후 2시~3시까지 이어집니다. 2011년에는 안동을 찾는 관광객들이 하회별신굿탈놀이를 언제든지 관람할 수 있도록 365일 공연도 기획하고 있다. 안동을 찾아주시고 우리 전통문화를 관심을 가져주는 관광객 여러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의 다른 기사